"카테고리 확대, 월 매출 연내 3배 규모로 키울 것"
마켓컬리의 자체브랜드(PB) 상품 중 비식품이 성장가도를 달리고 있다.
컬리는 ‘동급 최고 품질’의 가성비 콘셉트의 ‘KF365(컬리프레시365)’ 비식품 누적 판매량이 1년 만에 100만개를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또 차별화된 품질에 집중하는 브랜드 ‘컬리스(Kurly’s)’의 비식품 판매량 역시 1년6개월여 만에 100만개를 넘어섰다.
컬리는 2020년 4월 일상 속에서 꼭 필요한 품목들을 최상의 품질과 최선의 가격으로 제공한다는 모토 아래 ‘KF365프로젝트’를 시작했다. 처음에는 콩나물, 애호박 등 필수 신선식품을 엄선해 판매하다 지난해 6월부터 키친타올, 미용티슈 등을 판매하면서 비식품 카테고리를 점차 늘리고 있다.
컬리스 역시 2020년 11월 칫솔을 처음 선보인 이후 물티슈, 수세미 등으로 비식품을 늘렸다.
상품 수 확대는 매출로 이어졌다. KF365 비식품은 지난해 11월을 기점으로 월 판매량 10만개를 넘어섰다. 이후에도 지속적인 매출 증가세를 보이며 나날이 성장 중이다.
컬리는 이 같은 판매 실적에 대해 식품에 대한 소비자의 믿음이 비식품으로까지 확장된 결과라고 분석했다.
KF365의 식품 카테고리 상품은 지난 2년간 2000만개 이상 판매될 만큼 소비자의 신뢰를 얻고 있다. 모든 식품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을 통해 안전성 검사를 받고 그 결과를 투명하게 공개한다.
KF365와 컬리스의 비식품들 또한 제품마다 각기 공인된 기관에서 까다로운 검사를 받고 그 결과를 소비자에게 있는 그대로 공유한다.
그 결과 마켓컬리의 자체브랜드 비식품들은 동일 사양의 타사 제품과 비교해 2~10배 더 많이 팔린 셈이다.
이승우 컬리 생활팀 MD는 “친환경·유아용 세탁세제, 주방세제, 청소용품, 수건 등 생필품 중심으로 KF365의 비식품 카테고리를 확대할 계획”이라며 “높은 고객 만족을 바탕으로 해당 영역의 월 매출을 연내 3배 규모로 키우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