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마을에서 배우고 나누는 새내기마을학교
금천구, 마을에서 배우고 나누는 새내기마을학교
  • 김용만 기자
  • 승인 2022.04.13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을공동체지원센터 2022년 새내기마을학교 참여자 모집

서울 금천구는 마을공동체지원센터(이하 마을센터)에서 오는 19까지 ‘금천새내기마을학교’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13일 구에 따르면 올해 9회째 운영하는 ‘금천새내기마을학교’는 마을공동체에 대한 가치를 배우고, 공유하고 기록하는 교육과정이다. 마을에 관심 있는 새로운 주민을 발굴해 마을공동체 활동에 함께할 새내기 마을활동가를 양성하고자 한다.

모집인원은 총 20명이며, 금천구에 거주하거나 생활권(직장, 학교 등)을 가지고 있는 자 중 마을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금천구마을공동체지원센터 홈페이지 ‘알림마당’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센터에 방문 제출하면 된다.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 심사를 통해 선발된 인원에게는 마을교육 과정 수료 후 마을활동가로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교육과정은 오는 27일부터 6월10일까지 주 2회 총 12차 수업으로 진행되며 △마을공동체 △마을 미디어 △마을 탐방 △마을 돌봄 등 마을공동체를 이해하고 다양한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마을활동가로서의 실무역량을 기르는 데 필요한 내용으로 구성했다.

김유선 마을센터장은 “새내기마을학교에서 주민들이 마을활동가로서 역량을 강화하고, 새로운 시각으로 마을을 바라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지난해 새내기마을학교 참여자의 마을탐방 활동 모습.(사진=금천구)
지난해 새내기마을학교 참여자의 마을탐방 활동 모습.(사진=금천구)

[신아일보] 서울/김용만 기자

polk8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