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상상담창구·스마트키오스크 운영
신한은행은 GS리테일과 슈퍼마켓 혁신점포를 GS 더프레시 광진화양점 내에 오픈한다고 12일 밝혔다.
GS더프레시 광진화양점은 건대입구역 인근에 위치한 일 내점 이용자 2000명이 넘는 대형 점포다.
신한은행은 해당 점포 내 GS리테일X신한은행 혁신 공간을 만들고 화상상담창구인 디지털데스크, 스마트키오스크를 설치한다.
디지털데스크는 신한은행 디지털영업부 직원과 화상상담을 통해 대출, 펀드, 신탁, 퇴직연금 등 영업점 창구 대부분의 업무처리가 가능하다. 스마트키오스크는 예금신규 등의 간단한 창구 업무를 할 수 있다.
GS리테일X신한은행 혁신점포는 로봇 컨시어지가 이용자를 맞이해 직접 안내를 하거나 QR코드를 통해 이벤트 공지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AI은행원은 디지털데스크와 스마트키오스크에 접속한 이용자들이 필요한 업무를 확인하고 간단한 업무도 처리한다.
또한 디지털데스크를 통한 화상상담 업무는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 스마트키오스크는 365일 24시간 동안 이용 가능하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뛰어난 접근성을 강점으로 지역 커뮤니티의 생활 플랫폼으로 자리 잡은 GS리테일의 슈퍼마켓에 디지털 혁신 공간을 구현함에 따라 은행의 경계를 넘어 새로운 고객 창출이 기대된다”며 “향후 GS리테일X신한은행 혁신점포를 전국 단위로 확대해 고객들이 더 쉽고, 편안하며, 더 새로운 금융을 체험할 수 있도록 만들어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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