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전용멤버십 도입 후 매출 증가…"원스톱 골프관 심혈"
롯데백화점은 주요 점포를 중심으로 인기 골프 브랜드 유치는 물론 다양한 체험형 골프 매장을 적극적으로 도입하며 영골퍼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13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의 골프 매출은 전년 대비 37% 신장했고 올해(1~2월)도 52% 신장하며 지속적인 성장세다.
특히, 잠실점은 지난해 9월말 다양한 골프 의류와 용품 쇼핑뿐 아니라 클럽 피팅·레슨까지 모두 가능한 원스톱 체험형 골프관으로 전면 리뉴얼을 진행했다.
그 결과 리뉴얼 후인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2월까지 잠실점의 골프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58% 신장했다. 이 중 2030세대의 매출은 84% 고신장, 체험을 중시하는 영골퍼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이는 성인용 단기 진단, 주니어 정기 클래스, 골프 전용 멤버십 등이 주효하게 작용한 것으로 분석된다.
우선 전문가와 함께하는 골프 레슨 스튜디오는 골프 마니아는 물론 ‘골린이’ 또는 ‘골프 주니어’들을 중심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잠실점의 ‘TPI(타이틀리스트 퍼포먼스 인스티튜트)’에서는 고도의 분석 장비 시스템과 타이틀리스트의 공인 교육 과정을 수료한 전문 코치들이 성인용 단기 진단과 아이들을 위한 정기 레슨 등 다양한 전문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7세부터 13세를 위한 ‘TPI 주니어 골프 아카데미’는 아이들의 성장 나이에 맞춘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골프 피트니스 프로그램이다. 주 2회 퍼팅, 스윙, 몸통 회전 등 총 8가지 주제에 따른 맞춤형 레슨뿐 아니라 골프에 필요한 피트니스 운동도 함께 진행해 어려서부터 골프 실력의 기초를 형성하는 데 도움을 준다. TPI 전체 수강생의 30% 이상이 10대 이하의 주니어다.
잠실점의 골프 전용 멤버십인 ‘골프 버디 클럽’도 3000명 이상이 가입하며 인기다. 잠실점이 지난해 9월부터 운영하고 있는 ‘골프 버디 클럽’은 골프에 관심있는 소비자면 누구나 가입해 다양한 쇼핑 혜택을 경험할 수 있다.
대표 혜택으로는 가입 선물인 ‘골프공 3구 세트’와 매달 제공하는 골프 상품군 할인 쿠폰과 사은행사 참여 쿠폰 등이 있다. 실제 ‘골프 버디 클럽’ 회원들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클럽 가입 후 이전보다 골프 구매 매출이 약 1.5배 증가했다.
잠실점은 지속적으로 신규 골프 브랜드들을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대표 브랜드는 이달 8일 국내 유통업계 처음으로 오픈한 프리미엄 골프웨어 브랜드 피레티다. 피레티는 2008년 미국에서 론칭된 세계 3대 수제 퍼터 브랜드 중 하나다.
이외에도 지난해 프리미엄 골프 브랜드 지포어, 세인트앤드류스, 어메이징크리, 말본 등이 오픈해 인기를 끌고 있다. 오는 18일에는 강렬한 색감과 다채로운 패턴으로 떠오르고 있는 어뉴 골프가 오픈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