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평생학습을 소개하는 박람회가 온라인을 통해 개최된다.
홍천군은 강원도평생교육진흥원과 공동 개최하는 제5회 강원도 평생학습박람회와 제7회 홍천군 평생학습축제를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온라인 가상 박람회로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행사는 ‘대한민국 대표 학습놀이터 홍천! 평생학습을 Want해요, 우리 다 같이 On해요!’라는 주제로 온라인 전용 플랫폼 홈페이지에서 개최한다.
참여는 인터넷 검색창에 ‘강원도 평생학습박람회’ 또는 ‘홍천군 평생학습축제’를 검색하면 된다.
가상 박람회장은 당초 개최 예정지였던 홍천 토리숲을 배경으로 다양한 강원도 평생학습 성과들을 온라인으로 즐길 수 있는 완벽한 환경으로 구축했다.
평생학습 정보마당, 홍보마당, 전시마당으로 구성해 평생교육 주요 정책과 도내 평생교육기관·단체를 소개하고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평생학습 사진공모전, 평생학습 동아리 작품전 등 다양한 성과를 공유한다.
특히 평생학습 체험마당을 통해 사전에 학습재료를 받아 가정에서 동영상을 통해 참여하는 방구석 평생학습과 온라인 직접 강의에 참여하는 실시간 온라인 평생학습, 타 시·군의 다양한 온라인 평생학습 콘텐츠를 확인하는 강원도형 온라인 평생학습 등을 통해 도내 우수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또 군의 다양한 현장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군민이 직접 기관·단체를 방문해 체험할 수 있는 소통의 장도 마련했다.
이 밖에 박람회 홈페이지와 평생교육진흥원 유튜브 채널을 통해 함께 공감하고 참여할 수 있는 실시간 영상 송출 서비스도 제공한다.
개막식은 26일 오후 2시부터 XR가상무대를 배경으로 실시간 송출될 예정이며, 27일 오후 1시에는 강원도 대표 14개 평생학습 동아리 경연대회, 28일 오전 11시에는 홍천군 대표 10개 평생학습 동아리의 발표회가 생중계 될 예정이다.
26일과 28일 오후 1시에는 최태성 강사, 손미나 작가와 함께하는 인문학 콘서트가 각각 생중계 될 예정이며, SNS를 통한 참여 이벤트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와 이벤트로 강원 도민을 위한 평생학습 축제의 장을 펼칠 계획이다.
심금화 교육과장은 “이번 온라인 박람회를 통해 단계적 일생회복과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은 새로운 평생학습시대의 가능성을 찾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다채롭고 내실 있는 부대행사들을 통해 모든 분들이 평생학습과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