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 '우리 마을 환경리더' 수료 및 환경교육
진안, '우리 마을 환경리더' 수료 및 환경교육
  • 송정섭 기자
  • 승인 2021.04.19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진안군)
(사진=진안군)

전북 진안군이 ‘우리 마을 환경리더’ 전문역량 강화교육 수료식 및 환경교육을 진행했다. 

19일 군에 따르면 이날 관내 산약초타운에서 환경리더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료식을 가졌으며 앞서 지난 3월2일부터(8주간) ‘우리마을 환경리더’ 전문역량 강화교육을 실시했다. 

교육 과정으로는 △폐기물과 자원 △분리배출 세부요령 △세상의 모든 에너지 △환경교육 지도법 △먹는 물과 하수 △미세먼지 △기후변화와 탄소중립 등의 과정을 거쳤으며 군 쓰레기 매립장, 진안·무주 광역전처리시설, 금산군 생활자원 회수센터 등에 대해 현장 견학 등을 갖는 등 알차게 구성됐다.

또한 재활용품과 음식물쓰레기의 분리배출 방법에 대해 교육생들이 반복적으로 직접 시연해보는 과정을 통해서 분리배출의 필요성과 이유, 가능품목 등을 스스로 공부하고 주민들과의 대화요령 등을 자연스럽게 익히도록 진행했다.

교육생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평소에 궁금했던 점들이 많이 해소됐으며 향후 리더로서 활동할 때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실생활에서도 꼭 필요한 교육으로 지속적으로 확산되야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 “이런 교육을 마련해준 군에 매우 감사한 마음”이라고 전했다.

전춘성 군수는 “환경교육 전담인력을 양성하는 것은 전북에서 최초로 시행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타 시·군의 모범사례가 될 수 있도록 ‘환경리더’로서 사명감을 가지고 임해 줄 것”과 “진안군의 청정환경을 유지하고 보전하는데 힘 써달라”고 당부했다.

swp2072@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