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대표 조만호)는 모바일 홈 화면에 골프 판을 신설하고 골프웨어 카테고리를 강화한다고 16일 밝혔다.
모바일 골프 판은 골프웨어 브랜드와 전문화된 스타일링 정보를 소개하는 서비스다.
골프 판은 20~30대 젊은 골퍼부터 40대 이상의 스타일리쉬한 정통 골퍼를 아우르는 패션 특화 골프 편집숍을 표방한다.
무신사는 골프를 즐기는 소비자와 입점 브랜드 사이의 쌍방향 소통 플랫폼이자, 다양해진 골프 수요층의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는 커뮤니티 서비스로 차별화를 꾀한다는 전략이다.
골프 판은 △인기 있는 골프웨어 상품을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골프 랭킹 △무신사만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골프의 모든 코디 정보를 소개하는 스타일링 △골프 관련 브랜드 신상품 뉴스를 전하는 매거진 △골프에 입문하는 무신사 회원을 위한 추천 브랜드 등으로 구성됐다.
골프 판에는 현재 잭니클라우스, 까스텔바작 등 탄탄한 마니아층을 보유한 정통 골프 브랜드부터 더블플래그, 클로브, 제이미웨스트, 소셜그린클럽 등 영 골퍼들 사이에 주목받고 있는 신진 브랜드까지 총 15곳이 입점했다.
여기에 14개 브랜드가 추가로 입점을 확정한 상태다. 현재 논의 중인 곳까지 합하면 내년 상반기 중에 60여개 브랜드를 골프 판에서 만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무신사는 이번 골프 판 오픈을 시작으로 골프 카테고리 영역 확장에 적극적으로 나설 방침이다.
무신사는 이를 위해 온라인, SNS 채널, 옥외 광고, 패션 문화 편집 공간 무신사 테라스 등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패션 유통·마케팅 인프라를 활용해 골프웨어 서비스를 강화한단 계획이다.
그 일환으로 스트릿, 캐주얼, 글로벌 패션 브랜드 등 여러 복종의 브랜드는 물론, 다양한 이종 산업과 골프웨어 브랜드 간의 이색 컬래버레이션도 선보일 예정이다. 또 무신사 파트너스를 통해 성장 가능성이 있는 골프웨어 브랜드에 투자하는 방안도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있다.
이지훈 영업본부장은 “골프 판 오픈은 무신사가 전개할 골프 서비스의 시작점”이라며 “무신사의 강점인 다양한 스타일에 기반한 패션 플랫폼으로서의 정체성과 스포츠이자 문화로 골프를 다루는 진정성을 놓치지 않는 서비스로 확장하는 것이 무신사 골프 서비스의 궁극적인 목표”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