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은평구는 청소년들이 기획하고 주도한 2018 청소년 축제 '청소년이여, 자신감을 Catch하라!'(이하 청.자.켓. 축제)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은평구가 주최하고 제7기 은평구 청소년참여위원회 주관하는 ‘2018. 청.자.켓. 축제’는 은평구에 위치한 구파발역 3번출구(롯데몰 은평점 옆 부지)에서 진행된다.
축제에선 청소년들이 직접 주도하여 운영하는 ‘청소년 ZONE', 진로·진학에 도움주는 '교육·콘텐츠 ZONE', 버스킹 등 각종 이벤트를 진행하는 '이벤트 ZONE', 4HTC 바이브 기기를 활용하여 체험하는 'VR ZONE', '먹거리 ZONE', ‘놀이 ZONE', ‘청소년 음악 경연대회’ 로 테마를 분류하여 각종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날 사회는 개그맨 양세찬이 진행하며 넉살, A.C.E, 마틴스미스 등 초청가수 및 인디밴드의 축하무대와 EDM 디제잉이 더해질 예정이다.
은평구는 은평구 청소년참여위원회를 통해 청소년이 자아 성장을 이룩하고 여가시간을 활발하게 활용할 수 있는 청소년 주도의 다양한 사업을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계획·운영할 예정이다.
은평구 청소년참여위원회는 14~24세 이하 청소년 40명으로 구성되며 분기별 2회 이상 활동하며 제안사업을 기획·추진중이다.
제7기 은평구 청소년참여위원회 제안사업 자세한 프로그램 안내 및 체험 문의는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은평구청 교육청소년과 청소년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학업·진로 등에 대한 고민으로 지친 청소년에게 잠재된 끼와 재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도록 더욱 더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