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 ‘사회적 경제기업 설명회’ 개최
종로구, ‘사회적 경제기업 설명회’ 개최
  • 이준철 기자
  • 승인 2017.11.20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 경제 활성화… 내년 ‘사회적경제기업 지원센터’ 조성
2016년에 가졌던 마을기업 설명회 모습. (사진=종로구)
2016년에 가졌던 마을기업 설명회 모습. (사진=종로구)

서울 종로구가 오는 23~24일 이틀 동안 오후 1시 30분부터 종로구청 다목적실에서 사회적 경제기업에 관심 있는 주민과 단체를 대상으로 ‘사회적 경제기업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사회적 경제기업의 실질적인 지원방안과 안정적인 기업 활동을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 일자리창출, 양극화 문제 등 지역사회공헌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기회로 마련됐다.

설명회는 △사회적경제기업의 개념 설명 △사회적 기업 지원 제도 안내 △사회적 경제기업 운영 사례 △협동조합 운영조직 및 법률 △마을기업 지원 제도 및 운영 사례의 내용으로 진행되며,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강의한다.

지난해는 마을기업 설명회만 가졌던 것과는 달리 올해는 마을기업에 사회적 기업과 협동조합까지 포함해 사회적 경제기업이라는 통칭으로 설명회를 개최한다.

구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사회적 경제기업의 개념에 대한 이해를 돕고, 기업 설립 시 맞춤 안내, 사례위주 설명을 통해 사회적 경제기업의 진입 장벽을 낮추고 설립을 활성화 하는데 초점을 맞춰 진행할 예정이다.

구는 내년 중으로 사회적 경제생태계 조성사업 활성화를 위해 충신동에 ‘종로구 사회적경제지원센터’도 조성할 계획이다.

김영종 종로구청장은 “이번 설명회가 사회적 경제기업 개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사업을 활성화 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종로구는 사회적 경제기업 육성을 위해 계속해서 관심을 갖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