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까지 슬로꼬부기 페이스북 통해
경기도 남양주시는 가정의 달을 맞아 슬로꼬부기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nyjslow life2016)에서 ‘가족들과 함께 하는 슬로라이프’ 이벤트를 22일까지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가정의 달을 맞아 슬로라이프를 통해 일상의 즐거움을 느껴보자는 취지에서 마련했다. 슬로꼬부기 공식 페이스북 좋아요를 누른 뒤 이벤트 창에 가족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슬로라이프에 대한 이야기를 댓글로 달면 된다.
가족들 간의 화목한 장면을 잘 표현한 이들 중 총 7명을 선정해 남양주유기농테마파크 안에 위치한 코코몽 팜빌리지 체험권을 증정한다.
슬로꼬부기는 지속과 장수의 상징으로 남양주시 슬로라이프의 로고였던 거북이를 모티브로 제작된 캐릭터다.
슬로꼬부기의 등은 세계의 밥상보로 표현했으며 S자 형태의 머리카락은 슬로라이프의 첫 영문인 S를 의미한다. 현재 슬로꼬부기는 페이스북 등을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시민들에게 슬로라이프의 가치와 철학을 전파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한편 시는 슬로라이프 도시로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어린이집 아동을 대상으로 매월 1일을 슬로라이프의 날로 지정했으며, ‘건강하게 즐기는 내 삶, 슬로라이프!’를 주제로 올해 슬로라이프 시민학교를 운영 중이다.
특히 올해에는 슬로리딩, 슬로힐링, 슬로리빙, 슬로쿠킹, 슬로워킹 등 슬로라이프 5대 실천과제를 중점적으로 추진한다.
[신아일보] 남양주/정원영 기자 wonyoung55@daum.net
저작권자 © 신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