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성공적 창업 도와드립니다"
중랑구 "성공적 창업 도와드립니다"
  • 중랑/ 고재만 기자
  • 승인 2014.05.27 0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6월 13일까지 '소자본 창업강좌' 교육생 모집

[신아일보=중랑/고재만 기자] 서울 중랑구가 소규모 자본으로 창업을 희망하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오는 다음달 13일까지 '소자본 창업강좌'를 접수 받는다고 27일 밝혔다.

구는 준비 없는 창업으로 경영난을 비롯해 소비자 의식변화에 따른 효과적인 대처 미흡 등으로 인해 폐업이 급증함에 따라 전문가를 통한 경영․재무 컨설팅 및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유망사업 아이템 추천 및 적합한 입지선정 방법 등을 알려주기 위해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

소자본 창업강좌는 청년실업자, 퇴직예정자, 예비창업자, 업종전환 자영업자 등 200명을 대상으로 이뤄지며 선착순으로 접수 받는다.

교육신청은 서울특별시 창업스쿨 홈페이지(http://www.school.seoul.kr)를 통해 신청하면 되고 교육비는 무료이다.

교육은 다음달 16일부터 17일까지 양일간 중랑구청 지하대강당에서 진행된다.

교육 내용은 오는 6월 16일에는 오전 9시 30분부터 창업의 성공과 실패 사례, 금융경제교육, 개인재무관리, 고객관리 전략, 서비스 교육 등이 진행된다. 17일에는 오전 10시부터 세무절차, 사업자가 알아야 할 사항, 소점포 마케팅 전략, 사업 성공을 위한 마케팅 전략, 창업자금 안내, 창업자금 관리 및 자금접근법, 창업자금 신청 사례 등에 대해서 알아보고 수료식을 끝으로 교육을 마감한다.

중랑구상공회가 후원하고 중랑구청 지역경제과와 서울산업진흥원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이번 교육은 수료자에 한해서 창업자금 특별지원과 사업장 임차자금 특별지원의 혜택이 주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