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주운전 경각심 일깨운 메시지 담아
"안전운전 문화 형성 앞장설 것"
"안전운전 문화 형성 앞장설 것"
KB손해보험 ‘티맵 불법무기보관함 캠페인’이 ‘2024년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에서 그랑프리 수상 영예를 안았다고 13일 밝혔다.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주관하는 국내 디지털 광고 분야 최고 권위의 광고제로, 그랑프리 수상은 전 부문을 통틀어 1등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KB손보의 ‘티맵 불법무기보관함 캠페인’은 음주 운전자의 차 키를 불법무기로 비유하고 △인공지능(AI) 페이크 보이스 활용 △누구에게나 공감되는 상황 연출 등을 통해 음주운전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기 위한 사회적 메시지를 담아냈다.
해당 캠페인 영상에는 배우 이희준 씨가 출연해 열연을 펼쳤고, 조회수 1800만 회를 기록하며 영상 시청자들로부터 ‘선한 영향력이 느껴졌다’, ‘마음을 움직이는 영상이다’, ‘경각심을 일깨워준 영상이다’ 등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한편 KB손해보험은 ‘음주운전은 부끄러운 일이 아닙니다. 범죄입니다’라는 메시지를 담은 공익 캠페인 영상 제작과 더불어 대국민 안전운전 서약 이벤트도 함께 진행해 ’음주 후에는 절대 운전을 하지 않겠다’는 다짐이 행동으로 실천될 수 있도록 했다.
박영식 KB손해보험 다이렉트본부장 전무는 “음주운전은 반드시 근절돼야 하는 매우 위험한 범죄 행위”라며 “앞으로도 KB손해보험은 음주운전 없는 안전운전 문화 형성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minseob2001@shinailbo.co.kr
저작권자 © 신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