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안산대학교 평생교육원이 지난 3일 ‘1인미디어 콘텐츠 크리에이터 양성’ 과정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13일 밝혔다.
LiFE2.0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과정은 지역주민과 안산대학교 성인학습자 재학생을 위해 마련됐으며, 9월3일부터 12월3일까지 매주 화요일 4시간씩, 총 45시간에 걸쳐 대면 교육으로 진행됐다.
이명환 디지털마케팅학과 교수와 김찬기 (주)인라이트컨설팅 대표의 주도로 진행된 이번 과정에선 △유튜브 영상 촬영 기초 △동영상 촬영 장비와 조명 설정 △저작권 침해 없는 동영상 소스 활용법 △채널 개설 및 수익창출 등 유튜브 제작과 브랜딩, 홍보 실습을 통해 직접 채널을 운영하며 유튜브 크리에이터 분야 직종 탐색의 기회를 제공했다.
이명환 교수는 “1인 미디어에 대한 신중년 세대에 관심이 높아진 만큼 디지털 콘텐츠 제작 및 편집, 채널 운영에 관한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자 한다”며, “전문성을 갖춘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활동을 기대하며, 관련 분야 일자리 창출의 선순환으로 이어질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안산대학교 LiFE2.0사업단은 평생교육을 통해 안산시 성인학습자 누구에게나 평등한 교육 기회와 열린 교육을 제공하고 있으며, 평생학습 저변 확대를 위해 지속해서 힘쓸 계획이다.
mih2580@hanmail.net
저작권자 © 신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