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포항문화재단은 예술경영지원센터와 오는 11일 오후 1시 문화예술팩토리에서 ‘2024 찾아가는 아트코리아랩 비즈센터’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예술분야 사업화에 관심 있는 예술가와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창업 역량강화를 위한 홍보마케팅, 기술, 법률 분야의 강연과 1:1 멘토링을 제공한다.
참여자들이 창업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의 최고 전문가들이 함께한다. 이은영 대표는 ‘데이터로 말한다, 퍼포먼스 마케팅’ 저자로 효과적 홍보마케팅 전략을 전수한다.
포스텍 애플 디벨로퍼 아카데미 리드 멘토로 활동했던 정세영 대표는 AI기반 예술 기술 융합 사례를 소개한다. 법무법인 오른하늘의 이동희 변호사는 창업 초기 법률 자문에 대한 중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포항문화재단과 예술경영지원센터 간 업무협약으로 마련됐으며 지역 창업지원 공간과의 협력으로 예술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목표로 한다.
예술경영지원센터의 아트코리아랩은 예술가 및 예술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홍보마케팅, 유통전략, 투자유치 등 다양한 분야의 무료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포항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문화예술팩토리 입주기업을 비롯해 지역의 예술분야 창업자들에게 실질적인 성장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많은 예술가들이 창업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사업화 역량을 한층 강화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참가 신청은 오는 6일까지 행사 포스터에 기재된 QR코드로 사전 신청할 수 있으며, 문화예술팩토리에서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세부 일정 및 자세한 정보는 포항문화재단 홈페이지 및 전화로 확인할 수 있다.
[신아일보]포항/배달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