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계발 욕구 높은 시니어 대상 '구몬 액티브라이프' 인기…한자와 영어 선호 높아
교원구몬이 시니어 회원의 실제 수강 후기를 바탕으로 제작한 인스타툰이 관심을 끌고 있다.
2일 교원구몬에 따르면, 해당 인스타툰은 구몬학습 공식 인스타그램 내 연재하는 ‘구몬 액티브라이프 공감툰’이다. 교원구몬은 시니어 회원 뿐 아니라 예비 시니어 회원들의 공감을 이끌고 학습 흥미를 유발하고자 다양한 수강 에피소드를 재구성해 담았다.
‘구몬 액티브라이프 공감툰’은 시니어 세대가 한 번쯤 경험하고 공감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했다. 특히 한자와 영어 과목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것을 반영해 해당 과목과 얽힌 스토리를 풀어냈다. 현재까지 ‘빈둥지 증후군 이겨내기’부터 ‘해외여행 중 겪은 에피소드’ 등까지 총 3편을 공개했다. 시니어 회원들의 긍정적인 반응에 따라 추가 시리즈를 구성 및 연재할 계획이다.
‘구몬 액티브라이프’는 과목별 구몬 교재 및 선생님 방문 관리에 시니어 전용 매거진을 더한 상품이다. 학습 목표에 따라 원하는 대로 과목을 선택해 패키지를 구성할 수 있다. 구몬 선생님이 주 1회 방문해 세심한 관리를 더해 혼자서도 외국어를 읽을 수 있는 성취감을 느끼거나, 새로운 공부를 하며 취미 활동을 하려는 회원들에게 긍정적 호응을 얻고 있다.
교원구몬 관계자는 “구몬학습의 ‘액티브라이프 인스타툰’이 자기 계발을 하고 싶어하는 시니어들의 공감을 이끈 것 같다”라며 “출시 한 달 만에 1만 과목을 달성한 만큼 앞으로도 흥미를 돋우는 에피소드를 연재해 예비 시니어 회원들의 고민을 덜어주고 싶다”고 말했다.
youn@shinailbo.co.kr
Tag
#교원구몬
저작권자 © 신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