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여학생가정형위(Wee)센터, 마음돌봄 4차 학부모교육 특강
대전교육청 여학생가정형위(Wee)센터, 마음돌봄 4차 학부모교육 특강
  • 양주석 기자
  • 승인 2024.11.13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기 가정에서 자기표현과 자신감 신장
대전교육청 청사 전경
대전교육청 청사 전경

대전시교육청 여학생가정형위(Wee)센터는 지난 12일 위탁학생의 보호자를 대상으로 마음돌봄 4차 학부모교육특강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여학생가정형위(Wee)센터는 가정·학교·개인적 어려움을 가진 청소년들에게 보호·상담·교육을 제공하는 기숙형 대안학교다.

이번 마음돌봄 4차 학부모교육특강에서는 자신감의 중요성에 대해 알아보고 입소학생들이 센터에서의 상담 및 교육과정을 통해 자기표현과 자신감을 어떻게 신장시키는지 이해하고 가정에서도 함께 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해보는 시간으로 구성했다. 또한 지난 10월 다녀온 제주로드스쿨 영상을 통하여 입소학생들의 성장을 관찰하고 자녀들의 새로운 모습을 발견하여 자녀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시간을 마련하였다.

한편, 대전시교육청 여학생가정형위(Wee)센터는 12월 20~21일(1박 2일) 2024년 마지막 낭만캠프(도시여행)를 계획하고 있다. 기관에 관심이 있는 학생 및 학부모는 대전시교육청 여학생가정형위(Wee)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대전시교육청 강의창 미래생활교육과장은 “마음돌봄 학부모교육을 통하여 입소생 학부모들이 서로 공감하고 위로받는 소통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며, “학생들의 긍정적인 성장을 위한 부모로서의 역할을 함께 모색할 수 있도록 학부모교육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jsya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