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종합사회복지관, 어르신 외식지원 ‘방방곡곡 행복밥상’ 진행
정선군종합사회복지관, 어르신 외식지원 ‘방방곡곡 행복밥상’ 진행
  • 백남철 기자
  • 승인 2024.10.22 1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선군종합사회복지관, 22일 어르신 외식지원 ‘방방곡곡 행복밥상’ 진행 (사진=정선군 제공)

강원 정선군종합사회복지관은 22일 KBS강태원복지재단의 어르신 외식지원사업 ‘방방곡곡 행복밥상’에 선정되어, 정선군 신동읍의 어르신 30명을 모시고 행복이 가득 담긴 점심식사를 함께 나누었다.

이번 행사는 정선군여성단체협의회, 신동읍적십자회, 신동읍행정복지센터와 정선군종합사회복지관의 협력으로 이루어졌으며, 신동읍은 65세이상 노인 인구비율이 39.7%로 높은 편이며 군청 소재지와의 거리로 인해 복지 체감도가 낮은 지역이다.

특히, 1인 노인가구는 대화 상대가 없어 식사 시간을 외롭게 보내는 경우가 많아 ‘방방곡곡 행복밥상’을 통해 이웃과 함께 따뜻한 식사를 나누는 소중한 기회를 마련하였다.

참여한 어르신 중 한 분인 김00 어르신은 “고기를 좋아하지만 고기집에서 먹어본 적은 없었는데, 음식이 부드러워 먹기에 딱 좋았고 여러 사람이 함께 먹으니 특히 밥맛이 좋았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정선군종합사회복지관 관장 주상현 신부는 “한 끼 따뜻한 점심식사를 위해 많은 사람의 노력이 들어간 만큼 좋은 시간이 되었으며, 어르신을 공경하고 살피는 사회적 분위기가 더욱 확산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shina763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