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군, 전국 농산물 유통전문가 초청 간담회 개최
진도군, 전국 농산물 유통전문가 초청 간담회 개최
  • 오충현 기자 
  • 승인 2024.10.15 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도산 노지채소의 시장 경쟁력 확보를 위한 전략 및 방안 모색
진도군, 전국 농산물 유통전문가 초청 간담회 개최
진도군, 전국 농산물 유통전문가 초청 간담회 개최(사진=진도군)

전남 진도군이 지난 10일 군청 회의실에서 농산물 도매시장 관계자를 초청해 진도 농산물의 시장 경쟁력 향상과 판로 확보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는 진도군, 농협 중앙회와 지역농협, 그리고 전국 주요 농산물 도매시장 경매사 등 약 30명이 참석해, 본격적인 출하 시기를 앞둔 진도 농산물이 상품성을 인정받고 이미지가 제고될 수 있도록 상호 협력을 도모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특히, 이번 간담회는 서울지역을 비롯한 대구, 부산지역 등 전국 각지에서 인지도가 높은 유통전문가들이 참석해 우리 군이 주산지인 대파, 배추가 재배되는 밭에서 생육 동향을 직접 파악하는 등 많은 관심을 가졌고, 진도 농산물이 경쟁력을 갖고 상품성에 적합한 값을 받을 수 있도록 제안 또한 아끼지 않았다.

올해 처음으로 참석한 부산의 한 유통전문가는 “진도군에서 농산물의 수급 안정과 상품성 개선을 위해 얼마나 많은 노력과 지원을 하고 있는지 이번 기회를 통해 알게 됐다”며, “진도 농산물의 경쟁력 향상과 안정적인 판매망 구축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전했다.

김희수 진도군수는 “바쁘신 일정에도 불구하고 서울과 부산 등 전국에서 진도농업의 발전을 위해 참석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진도 농산물에 대한 많은 관심과 홍보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choh@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