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SRT 수서역서 '음주운전 제로' 캠페인 홍보
오비맥주, SRT 수서역서 '음주운전 제로' 캠페인 홍보
  • 박성은 기자
  • 승인 2024.10.04 08: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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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로교통공단·SR과 공동 진행
오비맥주는 한국도로교통공단, 에스알(SR)과 지난 2일 SRT 수서역에서 ‘2024 음주운전 ZERO 캠페인’을 진행했다. (사진 왼쪽부터) 한국도로교통공단 엄관식 소통홍보처장과 나재필 서울지역본부장, 오비맥주 정책홍보부문 구자범 수석 부사장과 아시아 본사 APAC 크렉 부사장, 에스알 정연성 영업본부장과 박일권 수서관리역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오비맥주]
오비맥주는 한국도로교통공단, 에스알(SR)과 지난 2일 SRT 수서역에서 ‘2024 음주운전 ZERO 캠페인’을 진행했다. (사진 왼쪽부터) 한국도로교통공단 엄관식 소통홍보처장과 나재필 서울지역본부장, 오비맥주 정책홍보부문 구자범 수석 부사장과 아시아 본사 APAC 크렉 부사장, 에스알 정연성 영업본부장과 박일권 수서관리역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오비맥주]

오비맥주는 10월 징검다리 연휴를 맞아 ‘음주운전 제로(ZERO) 캠페인’을 펼쳤다고 4일 밝혔다.

오비맥주는 한국도로교통공단과 함께 매년 휴가철, 연말, 명절 연휴 등 교통량이 증가하는 시기마다 음주운전 근절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앞서 2일 서울 강남구 수서역에서 진행한 캠페인에는 SRT 운영사 에스알(SR)도 동참해 연휴 기간 유동 인구가 많은 SRT 수서역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음주운전 제로 캠페인을 벌였다.

오비맥주는 음주운전 근절 의식을 높이는 것은 물론 10월부터 시행되는 음주운전 방지 장치 의무화 법안 홍보를 위해 이번 캠페인을 마련했다.

캠페인 부스는 △인포그래픽존 △음주운전 방지장치 체험존 △음주운전 근절 OX 퀴즈존 △음주운전 제로 능력고사 체험존 등 4개 구역으로 구성됐다. 

특히 인포그래픽 존에서는 음주운전 현황과 실태, 음주운전 방지장치 의무화 제도 시행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음주운전 방지장치는 시동을 걸기 전 호흡으로 혈중 알코올 농도를 측정하고 일정 기준 이상이 감지되면 시동이 걸리지 않도록 제어해 음주운전 시도를 근본적으로 차단하는 장치다. 이달 25일부터 관련 제도가 시행되면서 5년 이내 2회 이상 음주운전으로 적발된 사람은 결격기간 종료 후 일정 기간 음주운전 방지장치가 장착된 차량만 운전할 수 있는 조건부 면허를 발급받게 된다.

구자범 오비맥주 수석 부사장은 “책임음주를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음주운전 방지장치 의무화 제도가 안착해 음주운전 사고가 제로가 되는 그날까지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parks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