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동구리 호수공원 국토부 공모사업 선정
화순군, 동구리 호수공원 국토부 공모사업 선정
  • 강정주 기자 
  • 승인 2024.09.12 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구리 생활공원 조성사업 사업비 15억 원 확보
동구리 호수공원 전경
동구리 호수공원 전경(사진=화순군)

전남 화순군이 12일 ‘동구리 생활공원 조성사업’이 국토교통부 주관 ‘2025년 개발제한구역 주민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국토교통부 개발제한구역 주민지원사업은 개발제한구역 주민과 인근 도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생활환경을 개선하는 공모사업으로 화순군은 올해 3월 생활공원 분야에 공모사업을 신청했다.

화순군은 2024년 수만리 생태숲공원 조성사업에 최종 선정돼 사업비 10억 원을 확보한 데 이어, 2025년 주민지원사업으로 동구리 호수공원 재정비를 통한 생활공원 조성사업에 선정되면서 사업비 15억 원을 확보했다.

동구리 생활공원 조성사업은 동구리 호수공원 내 노후된 운동․편의시설과 수목 등을 재정비하고 잔디마당, 수변전망마당, 산책마당 등을 새롭게 조성하는 사업으로 국비 13억 5000만 원과 군비 1억 5000만 원 등 총 15억 원을 투입해 조성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으로 동구리 호수공원을 찾는 주민들과 방문객들에게 지역의 수려한 자연경관과 어우러진 특색있는 경관이 제공될 것으로 기대된다.

구복규 화순군수는 “앞으로도 군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건강증진을 위한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이를 위해 중앙부처의 다양한 국비사업 발굴 등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jjga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