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대학교 언어치료아동보육과가 지난 8월 26일, 2학기 개강을 맞아 개강특강과 개강예배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새 학기를 맞이한 학생들에게 학업과 성장에 대한 동기부여와 방향성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개강예배는 U-First홀에서 진행됐으며, 신예나 학회장의 사회로 시작됐다. 예배에서는 학생들과 교수진이 함께 모여 새로운 학기에 대한 기대와 다짐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시편 1편을 중심으로 한 메시지가 전달됐으며,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이 돋보였다.
이날 특강에서는 김운기 상록구청어린이집 원장이 초청 연사로 나서 "현장에서의 언어치료와 아동보육의 실천적 접근"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김운기 원장은 어린이집 운영과 전문가로서의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현장에서의 실제 사례를 통해 아동 언어 발달과 보육의 중요성을 심도있게 다루었다.
김운기 원장은 "아이들의 언어 발달은 초기 교육과 돌봄의 질에 크게 의존한다"며 "교사와 보육자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며, 교육 현장에서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는 방법들을 제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강 후에는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학생들과 활발한 소통이 이루어졌으며, 학생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다양한 조언을 제공했다.
이번 개강특강과 개강예배는 안산대학교 언어치료아동보육과 학생들에게 새 학기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학업과 현장 실습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는 중요한 계기가 되었다. 안산대학교는 앞으로도 다양한 전문가 특강과 실습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전문성과 역량 강화를 위해 지속해서 노력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