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정보원, 2024년 중등 정보 교과 AIDT 직무연수 운영
대전교육정보원, 2024년 중등 정보 교과 AIDT 직무연수 운영
  • 정태경 기자
  • 승인 2024.09.06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디지털교과서 활용, 수업 혁신 위한 연수 운영
대전교육정보원은 9월 4일~5일, 중등 정보 교과 교원 91명을 대상으로, 기수별 7차시 3기 과정으로 중등 정보 교과 AIDT(Artificial Intelligence Digital Textbook) 활용 직무 연수를 운영했다. 사진=대전교육정보원
대전교육정보원은 지난 4~5일, 중등 정보 교과 교원 91명을 대상으로, 기수별 7차시 3기 과정으로 중등 정보 교과 AIDT(Artificial Intelligence Digital Textbook) 활용 직무 연수를 운영했다. 사진=대전교육정보원

대전교육정보원은 지난 4~5일, 중등 정보 교과 교원 91명을 대상으로, 기수별 7차시 3기 과정으로 중등 정보 교과 AIDT(Artificial Intelligence Digital Textbook) 활용 직무 연수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교원의 AI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과 이해를 갖추고, AI 전문성 신장을 통해 2025년 AIDT의 안정적인 도입을 위해 마련되었다. 연수 교육과정은 AIDT 활용 교육과정-수업-평가에서의 설계, 학생 참여형 수업 평가, AIDT 활용을 위한 의견 나눔·토의 등으로 구성하여 교원들의 AIDT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고, 협력적 의사소통을 통해 배움의 결과를 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이론 중심의 강의를 통해 AI 디지털 교과서 이해도를 높이고, 실습을 통한 AIDT의 실제 기능 습득과 활용, 모둠 토의 등 다양한 연수 방법을 적용한 역량 함양 중심 학습으로 연수의 효과를 높였다.

연수 참가자들은 이번 연수를 통해 AIDT를 활용하여 학생들의 학습 속도 및 수준에 맞는 개별화 수업을 실현하고, 수업 설계 및 평가 전반에서 AI 기술 적용을 통해 변화할 혁신적인 교실 모습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박현덕 원장은 “2025학년도에 도입되는 AIDT 활용은 학생들에게 맞춤형 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환경으로써 매우 중요하다.”라며 “이를 위해 교원들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고,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하고 내실 있는 전문 연수를 개발·운영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taegyeong3975@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