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하고 안전하게, 정왕3동 오이도 민원실 새 단장
따뜻하고 안전하게, 정왕3동 오이도 민원실 새 단장
  • 송한빈 기자
  • 승인 2024.09.04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시흥시제공

경기 시흥시 정왕3동 행정복지센터는 오이도 민원실을 방문하는 주민들에게 더 밝고 따뜻한 분위기와 함께 질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직원들에게는 안전하고 쾌적한 근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오이도 민원실을 재정비했다고 4일 밝혔다.

오이도 민원실은 오이도 지역이 행정구역상 정왕3동에 속하지만, 동 행정복지센터와 약 4km 떨어져 있어, 오이도에 거주하는 시민들의 불편을 줄이기 위해 2022년 5월에 개소됐다. 이곳은 통합민원 및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며 주민 편의를 높이고 있다.

이번 환경개 선사업의 주요 내용으로는 ▲안심 상담을 위한 복지상담실 마련 ▲시정 게시판 및 민원 서식대 정비 ▲비상 출입문 추가 설치 ▲폐쇄회로 텔레비전(CCTV) 등 경비 시스템 강화 ▲공간 재구성을 위한 플랜트 화분 설치 등이 있다.

또한, 민원실에는 따뜻한 환영 인사를 담은 현수막과 레터링 소품을 배치해. 주민들에게 감동의 메시지를 전달하며 힘을 얻고 긍정적인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변화했다.

양미현 정왕3동장은 “오이도 민원실을 방문하는 주민들이 밝고 따뜻한 공간 속에서 편리하게 행정서비스를 이용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환경 개선을 진행했다. 앞으로도 주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따뜻하고 안전한 오이도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신아일보] 시흥/송한빈 기자

hbsshina@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