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국립대-사천시설관리공단, 업무협약 체결
경상국립대-사천시설관리공단, 업무협약 체결
  • 김종윤 기자
  • 승인 2024.08.27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천시설관리공단의 환경기초시설·관광시설·체육시설의 운영·시설 개선
사천시 산업현장 개선 및 신기술 개발 기대
경상국립대학교(GNU) 산학협력단, 사천시시설관리공단과 상호협력 증진위해 업무협약 체결/경상국립대학교
산학협력 업무협약 체결/경상국립대학교

경상국립대학교(GNU) 산학협력단은 지난 23일 사천시설관리공단과 ‘사천시설관리공단의 관광시설, 체육시설, 환경기초시설의 운영 및 시설 개선’의 상호협력 증진을 위하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상국립대 환경생명화학과 서동철 교수는 환경부, 경남 지자체의 다양한 환경기초시설 평가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산업현장 개선 및 기술적 자문 등 컨설팅을 통해 다양한 기업과 기관의 운영 및 시설을 개선하는 데 기여했다.

이번에 경상국립대 산학협력단과 사천시시설관리공단이 체결한 MOU는 사천시시설관리공단의 관광시설(케이블카), 체육시설(수영장), 환경기초시설(하수, 분뇨, 가축분뇨)의 운영 및 시설 개선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MOU를 통해 경상국립대 서동철 교수는 교육훈련 및 전문인력 양성과 산업현장 개선을 위한 신공법 및 신기술 개발을 위한 지식 및 정보를 공유하고, 산업현장 애로기술지원 및 자문 등에 협조할 계획이다.

사천시시설관리공단은 경상국립대에 교육훈련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견학과 현장실습 등을 지원하고, 대학 연구과제 수행을 위한 실증 현장을 제공할 계획이다.

경상국립대 서동철 교수는 “이번 MOU 체결을 계기로 양 기관이 교류협력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들어 나가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경상국립대 최병근 산학협력단장은 “양 기관 실질적인 협력을 추진하여 주요 사업 기술개발과 연구지원 등을 통해 지역 환경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신아일보] 경상국립대 / 김종윤 기자

kyh701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