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춘천시청소년수련관은 7일 춘천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참여 청소년 초등학교 6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역사탐방 및 독립운동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8월 15일 광복절을 맞이하여 독립운동과 관련된 역사적 장소를 찾아 독립운동의 의미를 알아보도록 기획되었다. 올해 6월에 개관한 강원광복기념관을 방문하여 그동안 잘 몰랐던 강원 독립운동사와 강원도 출신 독립운동가들의 유물을 살펴보고, 강원도 독립유공자분들의 위패가 모셔진 항일애국선열 추모탑 추모관에 방문하여 참배하며 독립을 위해 희생하신 분들에게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담아 묵념의 시간도 가졌다. 또한 태극문양 부메랑 만들기, 태극기 바람개비 만들기, 독립운동가 어록 캘리그래피 써보기 활동으로 나라사랑 정신을 체험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춘천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의 청소년은 “광복과 관련된 장소가 춘천에 없는줄 알았는데 강원광복기념관이 있어서 독립운동을 하셨던 애국지사들에 대해 알 수 있는 시간이어서 좋았다”면서 “묵념을 하면서 가슴속에 뭉클함이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춘천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초등학교 6학년~중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방과후돌봄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용을 희망하는 청소년들의 신청서를 수시접수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