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진학지도 전문가양성 위한 고교 교사 직무연수 개최
인천시교육청, 진학지도 전문가양성 위한 고교 교사 직무연수 개최
  • 서광수 기자
  • 승인 2024.07.28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인천시교육청)
(사진=인천시교육청)

인천시교육청이 사전 신청한 관내 고등학교 교사 50여 명을 대상으로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송도컨벤시아에서 진학지도 전문가양성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2025년 고교학점제 전면 시행에 대비해 고등학교 교사들의 진학지도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15차시 과정으로 구성했다. 주 내용은 ▶고교학점제 운영에 따른 진로 학업 설계 지도 방안 ▶대입 진학지도 사례 발표 ▶2025학년도 대입 진학지도 전략 ▶대입 제도 변화에 따른 학교생활기록부 기재 방향 ▶주요 대학별 2025학년도 입학 전형 주요 사항 ▶강남대학교 연계 학생부 종합 전형 모의 서류 평가 실습 연수 등으로 진행했다.

인천진로진학지원단 소속 교사 6명과 강남대학교 입학사정관이 강사로 나서 대입 진학지도 우수 사례, 무전공 선발 전형 확대와 의대 정원 증원 등 주요 대입 이슈에 대한 강의를 제공했다.

연수에 참여한 교사는 “최근 무전공 선발 등 여러 대입 관련 이슈로 진학지도에 부담을 느꼈는데, 이번 직무연수를 통해 정확한 정보를 얻어 유익했고 학교 현장에서 진학 지도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관내 고등학교 현장에서 학생들에게 맞춤형 진학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선도적인 역할을 담당할 교사들을 양성하기 위해 이번 직무연수를 마련했다”며 “수시모집 진학지도를 준비하는 교사들에게 유익한 연수였길 바란다”고 말했다.

seolov123@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