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산업정보고등학교는 진로심화(위탁)과정 스마트용접과에 입교하여 교육받은 이강희 학생이 1년 동안 기능사 자격증을 6개 취득했다고 16일 밝혔다.
1년간 취득한 자격증은 이산화탄소아크용접기능사, 가스텅스텐아크용접기능사, 피복아크용접기능사, 전기기능사, 3d프린터운용기능사, 온수온돌기능사로 총 6개다.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을 1년에 모두 통과하여 자격증을 취득한 것은 특성화고를 통틀어 매우 우수한 성과이며, 전공뿐만 아니라 다른 학과의 자격증을 취득해 더욱 놀라움을 주고 있다.
이강희 학생은 “대전산업정보고등학교 스마트용접과 3학년에 입교한 이후 이론과 실기를 지도해주시는 선생님들을 따라 수업에 열심히 참여하다 보니 여러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었다”라며 “앞으로도 해당 분야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할 수 있는 사람으로 성장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대전산업정보고등학교 민한식 교장은 “학생들의 노력뿐만 아니라 전공 선생님들의 헌신적인 지도와 조언이 좋은 성과를 만들었다”라며, “앞으로도 미래인재 육성을 위해 많은 지원을 제공하며, 더 좋은 환경에서 교육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대전산업정보고등학교는 일반계 학생들의 직업탐색 진로 심화를 위해 3D융합설계, 스마트용접, 전기전자, 건축인테리어, 그래픽디자인, 보건간호, 토탈미용, 조리, 바리스타, 제과제빵 및 실용음악 등 다양한 전공 과정이 있으며, 학생들의 진로 희망에 따라 취업하거나 관련 학과로 진학하고 있다.
taegyeong3975@shinailbo.co.kr
저작권자 © 신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