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7월 19일~8월 18일 ‘2024 도봉 썸머 워터랜드’ 운영
도봉구, 7월 19일~8월 18일 ‘2024 도봉 썸머 워터랜드’ 운영
  • 허인 기자
  • 승인 2024.07.16 0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주 화요일~일요일 오전 10시~오후 5시
도봉구민 무료, 타 지역 주민 2,000원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역 아이들과 함께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도봉구)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역 아이들과 함께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도봉구)

서울 도봉구가 7월 19일부터 8월 18일까지 한 달간 도봉동 성균관대 야구장 부지에서 ‘2024 도봉 썸머 워터랜드 물놀이장’을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물놀이장은 조립식 수영장, 에어풀, 초대형 튜브워터 슬라이드, 그늘막 맘앤베이비풀 등 유아부터 청소년까지 모두가 신나게 즐길 수 있는 시설들로 꾸며진다. 

다양한 즐길거리도 준비되며, 주말에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마술쇼‧버블쇼 등의 공연부터 물총 워터페스티벌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운영시간은 매주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며, 깨끗한 수질 및 안전한 시설정비를 위해 매주 월요일은 휴장한다. 입장료는 도봉구민은 무료, 타지역 주민은 2,000원이다.

구 관계자는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유지하기 위해 물놀이장 시설을 수시로 점검하고 수질을 관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물놀이장 입장 시 구민 확인을 위해 주민등록증, 학생증 등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 이용 시에는 수영복과 수영모를 꼭 착용해야 하며, 유아는 방수 기저귀를 착용해야 한다. 안전과 위생을 위해 반려견 출입은 금지한다.

어린 아동들이 이용하는 시설인 만큼 행사장 곳곳 안전요원이 배치된다. 만일의 안전사고에 대비해 응급 진료요원과 구급차도 상주한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놀거리 즐길거리 가득한 도봉 썸머 워터랜드 물놀이장에서 온 가족 모두 재밌고 신나는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ih@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