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12~13일 양일간, 대전컨벤션센터 DCC에서 진행되는 ‘2025학년도 전국대학박람회 및 입시진학정보설명회’에 참여했다.
이번 박람회에는 2025학년도 대입을 준비하는 재학생은 물론, 검정고시를 합격한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맞춤형 1:1 대입컨설팅 부스가 별도로 마련되는 등 대전지역 수험생 모두가 함께하는 행사로 진행되어 더욱 큰 의미가 있었다.
참여 대학으로는 연세대, 중앙대, 충남대를 비롯한 전국의 40여 개의 대학이며, 행사 내용은 대학별 지원 전략 및 입시설명회와 더불어 현직진학지도 교사들의 맞춤형 1:1 진학 상담이 진행되었다.
대전시꿈드림에서는 대전지역 학교 밖 청소년들의 세부적인 대학 진학 정보제공을 위해 박람회 공간에 별도의 안내 부스를 마련하는 등 청소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였다.
박람회에 참여한 학교 밖 청소년은 “검정고시 점수로 대학 입시전형에 지원하는데 막연한 두려움이 있었는데 1:1 컨설팅을 통해 궁금증이 많이 해소되었고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구체적으로 알게 되어 의미 있었다.”고 밝혔다.
한편, 학교 밖 청소년을 지원하는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만 9세부터 24세까지 학업 중단 및 미취학 청소년들에게 상담, 교육, 자립, 자기계발, 건강검진, 급식 지원 등을 하고 있으며, 특히 원활한 검정고시 준비를 위해 1:1 멘토링, 학습반, 교재지원 등 학습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더불어 대학진학과 구체적인 진로 설계를 위한 자체적인 1:1 대학입시컨설팅 및 수능 모의고사 지원도 이뤄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