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도 상호 교환학기 교류 협약
경북 육군3사관학교(이하 3사교)는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2박3일간 프랑스 육군사관학교(이하 프랑스 육사) 생도 200여 명이 3사교를 방문하여 우호를 증진했다고 9일 밝혔다.
3사교는 생도 국외 위탁교육 기회를 통해 우수자원 유입환경 조성을 목적으로 2021년부터 교류했다. 군사교류 회의, 프랑스 육사 방문 등이 실시했다.
3사교는 프랑스 육사와 생도 교육프로그램에 관한 업무협약도 체결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생도 상호 교환학기 교류와 기타 협력이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 체결과 교류 행사를 통해 향후 교류협력을 더욱 강화하고 상호 발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방문기간 동안 3사 생도와 프랑스 육사 생도들을 매칭했다. 프랑스 육사 생도들은 사관생도 생활관에서 함께 숙식하며 스포츠 교류 행사, 경주 박물관 관람 등을 실시했다.
특히 3사교 군악대가 진행한 안보콘서트로 한국의 역사와 문화를 느껴보는 시간을 가졌다. 아리랑, 태극기 휘날리며 OST, 애국가 ROCK버전, 뉴진스의 Ditto, OMG 등으로 무대를 꾸몄다.
이용환 학교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두 기관의 공통된 임무인 정예장교 양성을 위해 협력할 것”이라며 “이러한 활동이 군사적 신뢰 나아가 우호 증진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bwjang2834@hanmail.net
저작권자 © 신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