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공모와 기획공모 분야, 접수는 7.15.~7.22. 진행
경북 경주시가 황오동 원도심 도시재생 사업구역을 대상으로 ‘2024년 주민제안공모사업’의 참여 단체를 오는 15일부터 22일까지 모집한다.
이 사업은 주민들이 도시재생사업에 이해도를 높이고 참여를 통해 지역공동체를 발굴하고 활성화를 목적으로 진행되는 사업이다.
선정된 단체는 환경 및 미관개선, 주민공동체 활성화, 황오동 원도심 마을자원조사, 지역상권 활성화 등의 사업 유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공모사업은 오는 11월까지 진행 예정이며, 사업의 종류에 따라 각 단체별 일반공모는 최대 500만원, 기획공모는 최대 1000만원까지 지원하고 컨설팅과 회계교육을 정기적으로 지원한다.
또 주민들의 사업의 이해를 돕기 위해 오는 11일 오후 3시에 황오 작은도서관에서 관심 있는 주민과 단체를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접수는 황오동 원도심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현장접수 또는 이메일을 통해 가능하다.
사업 및 접수의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황오동 원도심 도시재생현장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이동수 철도도심재생과장은 “도시재생의 근간은 주민 스스로가 행복한 삶터를 만들어 가는 과정이다”며 “꼭 필요한 사업들이 발굴될 수 있도록 주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choisang88@naver.com
저작권자 © 신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