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밀양시 삼랑진읍행정복지센터는 8일 행정복지센터에서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 및 시민이 만족하는 민원 행정을 위한‘직원 친절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민원 행정 서비스 향상과 민원인 응대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갈등 상황을 합리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행정복지센터 내 저연차 직원이 강사로 나서 응대 서비스 방법 및 사례를 상황극으로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민귀옥 읍장은 “이번 청렴도 향상 및 친절 교육이 복잡하고 다양한 환경 속에서 직원들의 친절 의식을 함양하는 계기가 됐길 바라며, 지속적인 친절 교육을 통해 민원 응대 능력을 강화하고 행정서비스 질을 향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신아일보] 박재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