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선 속초시장은 1일 속초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린 7월 월례조회에서 전 직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감사 편지를 공개했다.
이번 감사 편지는 2022년 7월 1일 제29대 속초시장 취임 이후 만 2년이 되는 날을 기념하여 지난 2년간 직원들과 함께 이뤄낸 성과와 비전, 시민들의 바람을 담은 민선 8기 2주년 기념 영상 시청에 이어 깜짝 이벤트로 진행되었다.
이병선 시장은 지난해 8월 제6호 태풍 카눈의 영향으로 주택 및 상가 침수, 산사태 피해 상황에 공직자 여러분과 속초 해경, 지역 자율방재단, 대한적십자 봉사회 등 시민단체와 힘을 모아 침수 피해를 빠르게 복구해 시민 불편을 최소화한 것에 대해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또한 올해 1월 강설 후 한파로 인한 결빙 제거와 2월에는 4일 동안 지속된 120cm가 넘는 폭설로 새벽부터 밤늦게까지 7차례의 제설작업에도 찌푸린 얼굴이 아닌 밝은 표정으로 각종 재난재해를 이겨내는 공직자들의 모습에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 시장은 동서고속화 철도와 동해 북부선 착공을 통한 철도라는 새로운 광역 교통망과 연계한 역세권 개발을 통해 국제 크루즈, 국제공항 등과 함께 육해공 교통망의 통합으로 사통팔달의 글로벌 관광도시로의 성장 기반 조성, 청호초 유원지 물놀이터, 중도문 공공체육시설, 영랑호 맨발 걷기 황톳길 조성을 위한 직원들의 노력에 감사드리며 향후 완공될 공공 산후조리원, 영어도서관, 보훈 회관 이전 신축, 반다비 체육센터가 적기에 준공될 수 있도록 지금처럼 힘을 모아 추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그동안 여러분이 완성한 빛나는 성과와 앞으로 우리가 함께할 속초의 찬란한 미래는 여러분이 함께 있어 어떤 고난이 닥쳐도 두렵지 않으며, 한참은 더 따뜻할 여러분의 날들을 위해, 여러분이 만들어갈 무한한 가능성의 속초를 위해 노력하는 공직자들에게 한없이 고맙고 사랑한다"라고 마음을 전했다.
한편 이날 월례조회에서는 2024년 실향민 문화축제 민간인 유공자 14명에 대한 포상과 모범공무원(보건 위생정책과 지상우 주무관), 중소기업 제품 공공구매 활성화 유공(지역 경제과) 부서에 대한 시상을 진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