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군, 주민 위한 워터파크 붕어섬 물놀이장 내달 개장
화천군, 주민 위한 워터파크 붕어섬 물놀이장 내달 개장
  • 김정호 기자
  • 승인 2024.06.20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나라, 7월 20일부터 8월 4일까지 붕어섬 물놀이장 개장
영유아 풀장 별도 운영, 안전요원 및 전문 의료인력 배치
화천읍 붕어섬 야외 물놀이장 전경 (사진=화천군)
화천읍 붕어섬 야외 물놀이장 전경 (사진=화천군)

화천주민들의 안전하고 즐거운 여름철 여가를 위한 물놀이장이 내달 문을 연다. 

(재)나라는 오는 7월 20일부터 8월 4일까지 화천읍 하리 붕어섬 내 야외 물놀이장을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남녀노소 누구나 이용 가능한 붕어섬 물놀이장은 신나는 대형 워터 슬라이드와 물안개가 분사되는 안개터널이 설치돼 한여름 폭염을 식혀줄 것으로 기대된다. 

붕어섬 물놀이장은 시가지인 화천읍에서 인접한데다 부대시설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물놀이장에는 이용자 편의를 위한 샤워시설과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파라솔, 평상, 간단한 먹거리를 구입할 수 있는 매점 등이 마련된다. 

또 안전을 위해 영유아용 풀장이 별도로 마련되며, 만일의 상황에 대비해 안전요원과 전문 의료 자격증을 보유한 의료인원이 배치된다. 

운영시간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30분까지다.

이용 요금 부담도 적다. 미취학 아동은 무료이며, 초등생 이상부터는 현장에서 5,000원을 내면 3,000원 상당의 화천사랑상품권을 돌려받을 수 있어 실제 이용금액은 2,000원에 불과하다. 

화천군은 내달 개장을 앞두고 붕어섬 물놀이장 시설 정비와 도색 등 막바지 준비에 한창이다. 

최문순 (재)나라 이사장은 “화천군민들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여름을 즐길 수 있도록 개장 준비와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jh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