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이천시는 관내 중소기업의 효율적인 마케팅 등을 돕기 위해 이천시 홈페이지에 중소기업홍보란을 확대 개편하면서 중소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소개하고 고객들에게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중소기업 전용 홍보란을 구축했다.
이번 홍보란은 지난 5월부터 기업경제과와 정보통신담당관실이 협력하여 기업체의 로고·제품의 사진·규격·설명 등을 입력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축하여 중소기업과 고객 간의 소통을 촉진 시키고,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여 경쟁력을 높이면서 더 많은 고객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커뮤니티 활성화에 이바지하여 관내 업체 간 정보공유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지난 2월 기업이 체감할 수 있는 기업활동 여건 개선을 위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애로사항을 파악해 본 결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관내 지역업체 물품 등 우선구매와 관련한 사항이 많은 부분을 차지했다"면서 "이번 중소기업홍보란은 각 기업체가 자사 제품을 직접 입력하여 제품 홍보를 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어 "관내 모든 사업체가 참여하여 커뮤니티를 활성화한다면 판로개척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기업경제과 관계자는 중소기업홍보란을 통해 관내 중소기업은 △자신들의 제품과 서비스를 소개하고 △고객을 유치하게 되고 △브랜드 인지도와 신뢰도를 향상시킬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중소기업홍보란은 24일부터 입력이 가능하다. 입력 절차는 ① 이천시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 ② 상단 기업지원 일자리(클릭) → ③ 중소기업홍보란 구인 정보(클릭) → ④ 기업체 홍보사항(입력) → ⑤ 저장 → ⑥ 기업경제과 승인 절차를 거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