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美 LPGA 연계 K푸드 홍보…"글로벌 인지도 제고"
aT, 美 LPGA 연계 K푸드 홍보…"글로벌 인지도 제고"
  • 박성은 기자
  • 승인 2024.06.12 1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샵라이트 클래식 대회기간 K과자·음료 등 집중 소개
aT는 미국 LPGA 대회 중 하나인 샵라이트 클래식 대회 기간 동안 과자, 음료를 비롯한 다양한 한국 식품을 홍보했다. [사진=aT]
aT는 미국 LPGA 대회 중 하나인 샵라이트 클래식 대회 기간 동안 과자, 음료를 비롯한 다양한 한국 식품을 홍보했다. [사진=aT]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샵라이트 LPGA 클래식(ShopRite-LPGA Classic)’에 참가한 각국 선수들과 관람객, 샵라이트 유통 관계자들에게 K푸드 매력을 대대적으로 홍보했다고 12일 밝혔다.

앞서 6~9일 미국 뉴저지 애틀란틱시티에서 열린 샵라이트 클래식은 LPGA 시즌 정규대회 중 하나다. 1999년 박세리 선수를 시작으로 2006년 이선화 선수, 2017년 김인경 선수가 우승하는 등 한국과 인연이 깊은 세계적인 골프대회다. 올해도 18명의 한국 선수들이 출전해 기량을 뽐냈다.

aT는 골프 대회기간 현지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K푸드 소비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선수 전용 식당에서 미국 수출효자품목인 알로에음료를 비롯해 우유맛 탄산음료, 커피음료 등을 참가선수와 대회 관계자들에게 나눠줬다. 

또한 한국 선수들에겐 김치와 라면, 고추장, 떡볶이 등을 직접 전달하며 선전을 응원하는 한편 세계 각국에서 모인 선수들에게 다양한 K푸드를 직접 맛보고 체험해보는 기회를 두루 제공해 호응을 얻었다.

아울러 선수들이 경기 전에 펼치는 드라이빙 레인지 연습장 곳곳에 ‘K푸드 브랜드 로고’를 배치해 현장은 물론 중계 미디어를 통해 전 세계 골프시청자들에게 노출시키면서 K푸드의 글로벌 인지도 제고에 집중했다.

권오엽 aT 수출식품이사는 “미국은 물론 전 세계 관심이 집중되는 인기 스포츠와 연계한 마케팅은 K푸드를 더욱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마케팅을 총동원해 K푸드의 우수성과 매력을 널리 알려 수출 확대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parks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