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사랑의 빵 나눔 전달
춘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사랑의 빵 나눔 전달
  • 조덕경 기자
  • 승인 2024.06.12 0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춘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자립지원 제과제빵 과정 “빵갑습니다”에 참여한 청소년들. 이날 만든 빵은 지역 이웃과 경찰서에 전달하였다.)
춘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자립지원 제과제빵 과정 빵갑습니다에 참여한 청소년들. 이날 만든 빵은 지역 이웃과 경찰서에 전달했다(사진=춘천시)

강원 춘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이하 춘천꿈드림) 소속 학교 밖 청소년들이 30시간 동안 열심히 배운 이론과 실습을 토대로 만든 빵을 춘천경찰서(여성청소년계)와 거두2행복지구 경로당 및 관리사무소에 전달했다.

제과제빵 과정에 참여했던 청소년들은 “평소 빵을 좋아해서 자주 사 먹었었는데, 실제로 만들어보니 빵이 비싼 이유를 알 것 같다”, “평소 고마움을 느꼈던 분들에게 내가 만든 빵을 드리고 맛있게 드시는 모습을 보니 감회가 새롭다”라고 말했다.

김미영 센터장은 “학교 밖 청소년들은 서툴지만 매우 즐겁게 참여하였고 따뜻한 빵이 완성되었을 때 모든 청소년들은 뿌듯한 미소가 가득하였다. 3시간씩 10회, 빵 만드는 경험을 통해 자신감 회복과 진로결정에 좋은 체험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춘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는 9-24세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개인상담, 교육지원, 자격취득지원, 직업체험, 자기계발, 문화체험, 건강검진을 제공하고 있으며, 꿈드림 수당, 드림프로젝트 등 다양한 특성화 사업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의 학업과 자립을 도와주고 있다.

jogi444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