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부터 인쇄 디자인 심화 교육 모집 예정
경기테크노파크는 고양인쇄문화허브센터에서 진행된 전반기 인쇄 전문인력 양성교육이 디자인연계 장비교육 36명, 인쇄 디자인 기초 교육 33명의 수료자를 배출하며 성황리에 종료되었다고 5일 밝혔다.
고양인쇄문화허브센터는 고양시에서 인쇄 집적지구 활성화 및 소공인의 조직·협업화를 위해 마련한 공간으로 인쇄 디자인 및 기술교육, 공용장비 등을 운영하고 있다.
인쇄전문인력 양성교육은 고양시 인쇄 분야 종사자와 예비 취·창업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디자인연계 장비교육, 인쇄 디자인 기초/심화 교육으로 구성된다. 인쇄 디자인 교육은 Adobe 일러스트레이터, 포토샵, 인디자인 프로그램을 활용하며 이는 인쇄소공인들이 가장 많이 활용할 수 있는 디자인 프로그램이다.
디자인연계 장비교육은 인쇄장비에 이해와 센터 공용장비 활성화를 위한 목적으로 센터 내 설치되어 있는 디지털 인쇄기, 디지털 평판커팅기, 후가공기 등 다양한 인쇄 장비에 대한 이론교육 및 실습을 진행하여 36명의 수료자를 배출했다.
인쇄 디자인 기초 교육은 Adobe 일러스트레이터, 포토샵, 인디자인 프로그램의 기본기를 배울 수 있도록 설계한 과정으로 총 24일간 교육이 진행되었으며 지난 5월29일, 33명의 수료자를 배출하며 마무리됐다.
마지막으로 인쇄 디자인 심화 교육은 6월 중 모집공고가 진행될 예정으로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인디자인에 대한 심화 교육이 이뤄질 계획이다. 교육은 무료로 진행되며 교육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고양인쇄문화허브센터 홈페이지와 고양인쇄문화소공인특화지원센터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밴드 등에 게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