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선도기업으로 나아갈 것"
유진투자증권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전략과 주요 성과를 담은 2024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4일 밝혔다.
유진투자증권은 ESG 경영 강화 의지를 대내외적으로 표명하고, 이해관계자를 대상으로 관련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기 위해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행했다.
이번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는 지난 2년간 유진투자증권 ESG 관련 활동들이 담겨 있다.
세부적으로 보면, ESG 중장기 전략과 핵심 전략에 대해 소개됐다.
유진투자증권은 ESG 핵심 전략으로 △ESG 금융 △디지털화(Digitization)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꼽았다.
해당 전략 아래 유진투자증권은 △기술기반 유망 중소벤처기업을 위한 민간 주도형 국가연구개발(R&D) 지원 사업(스케일업팁스) 운용사 선정 △ESG 리서치 보고서 발간 △디지털 업무 창구 구축 △지역사회 문화, 예술, 스포츠 지원 △걷기 챌린지 등 ESG 실천 캠페인과 같은 활동을 펼쳐왔다.
유진투자증권은 올해 창립 70주년을 맞이했으며 본격적인 ESG 경영활동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지난 3월에는 ESG 경영 관련 주요 의사결정을 담당하는 'ESG 위원회'를 신설했다. 또 유관부서 실무자로 구성된 'ESG 전략 태스크포스(TF)'도 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임직원들의 ESG 역량 향상을 위해 관련 교육도 진행 중이다.
송경재 유진투자증권 전략기획실장은 "ESG 경영에 대한 유진투자증권의 의지를 담아 두 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게 됐다"면서 "창립 70주년을 맞이하는 올해를 기점으로 ESG 경영을 본격화해 ESG 선도기업으로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