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강사단 20명 대상, 중고등학교 대상 강의 예정
충남 아산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6일 아산시자원봉사센터 3층 교육실에서 아산시Volunteer전문강사단 20여 명을 대상으로 ‘ESG와 자원봉사’ 주제로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아산시V전문강사단은 일정한 교육과정을 수료한 자원봉사자로 이뤄져 있으며 관내 중·고등학교로 직접 방문, ‘1학급-1강사’ 방식으로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자원봉사로 환경과 사회적 책임을 다한다는 의미로 ‘ESG’와 ‘자원봉사’를 결합해 기획했으며, 이후 아산시Volunteer 전문강사단이 중·고등학교에 방문, 청소년들에게 ‘ESG와 자원봉사’에 대해 교육할 예정이다.
아산시자원봉사센터 전은정 활동지원팀장은 “아산시의 자원봉사 교육을 위해 애써주시는 아산시V전문강사단 박재희 회장님을 비롯하여 Volunteer강사님들께 감사드린다. 자원봉사 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이 자원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하는 문화가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자원봉사 교육을 희망하는 기관 및 자원봉사 단체·학교 등은 오는 13일부터 신청서 제출을 통해 교육을 신청할 수 있다. 신청서는 아산시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의 ‘정보공개-서식자료’에서 다운로드 받아 작성 후 이메일 및 팩스로 제출하면 된다.
[신아일보]아산/임덕철 기자
kdc9490@daum.net
저작권자 © 신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