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29일~2월 2일 장성중앙시장 주차장에서 열려
총 5개 팀이 참가, 각 팀의 특색을 살린 눈조각을 뽐낼 예정
총 5개 팀이 참가, 각 팀의 특색을 살린 눈조각을 뽐낼 예정
강원 태백시 겨울 대표 축제인 태백산 눈축제를 더욱 풍성하게 만드는 '시민 눈조각 경연대회'가 장성중앙시장 일원에서 펼쳐지고 있다.
태백시 전역에서 이루어지는 제31회 태백산 눈축제의 축제 분위기 조성과 태백 시민이 함께하는 축제 조성을 위해 1월 29일부터 2월 4일까지 장성중앙시장 주차장 일원에서 펼쳐지는 시민 눈조각 경연대회는 총 5개 팀(장성동 연이팀, 장성동 탄이팀, 통리 자율방범대, 석공노조, 현안대책위원회)이 참가하여 각 팀의 특색을 살린 눈조각을 뽐낼 예정이다.
시민 눈조각 경연대회는 2월 2일까지 제작 완료 후 2월 4일까지 SNS로 인기투표를 진행하여 인기팀 1팀을 선발·시상하며, 시상식은 오는 2월 4일 오후 3시에 행사장 일원에서 예정되어 있다.
태백산 눈축제 관계자는 “태백시 곳곳에 제31회 태백산 눈축제를 방문하시는 시민과 관광객들이 즐길 프로그램들을 많이 준비했으니, 태백산 눈축제와 더불어 황지연못, 장성중앙시장, 석탄박물관, 자연사박물관, 용연동굴 등 태백시를 맘껏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제31회 태백산 눈축제는 1월 26일부터 2월 4일까지 10일간 ‘NOW OR NEVER-지금, 여기, 태백’이라는 주제로 태백산국립공원, 태백문화광장 및 황지연못 등 태백시 일원에서 펼쳐지며, 태백산 눈축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태백시문화재단으로 문의하거나, 태백산 눈축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shina7637@naver.com
저작권자 © 신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