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태백시 겨울 대표 축제인 제31회 태백산 눈축제를 사흘 앞두고 최근 폭설이 내려 축제를 기다린 관광객들의 마음을 더욱 설레게 하고 있다.
오는 26일부터 시작되는 제31회 태백산 눈축제에서는 대형눈조각 전시 외에도 31회를 맞이하여 31가지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축제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태백산 눈축제의 주요 행사장인 당골광장의 아래로 내려가면, 가족 단위 관광객들이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준비된 ‘테마공원’을 만날 수 있다.
이번 태백산 눈축제 테마공원에는 유튜버 ‘캐리TV 장난감친구들’의 키즈파크가 조성되어 아이들을 위한 장난감과 ‘캐리, 캐빈, 엘리’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으며, 오는 27일에는 캐리와 함께하는 연날리기 페스티벌과 웰컴 댄스 버스킹 등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테마공원은 요일별 테마를 적용하여 다양한 콘셉트의 공연과 이벤트가 진행된다. 전통 야외 겨울놀이 체험, 얼음썰매 등 부모님 세대에서 옛 추억을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과 추억의 연탄불 먹거리 체험, 태백네컷 사진촬영, 미션 수행 후 굿즈를 수령 할 수 있는 태백슈퍼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오는 1월 26일부터 2월 4일까지 ‘NOW OR NEVER-지금, 여기, 태백’이라는 주제로 태백산국립공원, 태백문화광장 및 황지연못 등 태백시 일원에서 펼쳐지는 제31회 태백산 눈축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태백시문화재단으로 문의하거나, 태백산 눈축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