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목공예전수관, 수강생 작품 전시회 및 목공예 체험행사 개최
진주목공예전수관, 수강생 작품 전시회 및 목공예 체험행사 개최
  • 김종윤 기자
  • 승인 2023.12.04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시기간 중 인기 목공예품 만들기 체험·원데이 교육 운영
2023 진주목공예 전수관 수강생 작품 전시회 및 목공예 체험 행사/ 진주시
2023 진주목공예 전수관 수강생 작품 전시회 및 목공예 체험 행사/ 진주시

진주시는 진주목공예전수관 개관 5주년을 맞아 오는 8일부터 17일까지 ‘수강생 작품 전시회 및 목공예 체험 행사’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5번째 나이테를 새기다’는 표어로 서각, 짜맞춤가구, 생활가구(DIY), 스크롤쏘, 목선반, 우드카빙, 목공캠핑 등 교육 프로그램을 이수한 수강생들의 열정이 담긴 작품 110여 점 및 강사진 작품 10여 점을 전시한다.

또한 올해 인기가 많았던 목공예품 3개(다탁, 소파사이트테이블, 콘솔 2단)를 선정해 BEST 앵콜 목공체험인 ‘목공예 체험과 맛보기 교육’ 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신청 방법은 5일부터 7일까지 선착순으로 전화 접수받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진주목공예전수관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목공예 전시회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리며 목공예 체험과 맛보기 교육을 통해 진주목공예의 아름다운 가치와 실용성을 느끼시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계층이 참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주목공예전수관은 목공예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다양한 목공예품 제작 체험을 통해 목공예 문화의 저변 확대 및 진주 목공예의 전통을 계승하고 현대의 일상과 조화롭게 지속 발전하기 위한 역할을 하고 있다. 2018년 개관 이후 지금까지 40000여 명이 목공예 교육 및 체험 프로그램 참여하는 등 높은 관심과 만족도를 보이며 감동과 힐링을 주는 명소로 거듭나고 있다.

[신아일보]진주/ 김종윤 기자

kyh701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