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부터 12월 1일까지 2주간 불소양치용액을 무료로 배부
강원 양양군이 지역주민의 건강한 치아 관리를 위해 지난 20일부터 12월 1일까지 2주간 불소양치용액을 무료로 배부한다고 밝혔다.
불소양치용액 사용은 시간과 노력 대비 효율적인 양치 방법으로 구강질환의 원인이 되는 음식물 속의 당과 세균 형성을 억제하고, 치아 부식의 원인인 산으로부터 치아 표면을 보호하여 충치 예방 및 시린이 완화에 효과가 있으며, 구강 건조 해소와 구취 제거에도 좋은 방법이다.
불소양치용액 사용 방법은 먼저 입안 구석구석 칫솔질을 한 후, 스틱형 불소 용액 1포를 입 안에 넣고 30초에서 1분간 가글 후 뱉는다. 이후 30분 동안은 물을 포함해 아무것도 먹지 말아야 한다.
불소양치용액 수령을 희망하는 주민이면 누구나 12월 1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양양군보건소 1층 구강보건실을 방문하여 주의사항 및 사용법 교육 후 수령할 수 있다. 동거가족의 불소용액도 수령 가능하며, 참여자 전원에게 구강보건 사업 홍보 물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준비된 불소양치용액 소진 시까지 배부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구강질환은 다른 질환과 비교해 예방의 효과가 크기 때문에 정기 구강검진, 올바른 칫솔질, 불소 사용 등 사전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불소 양치 용액 배부 행사를 통해 지역주민들이 충치 및 구강질환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shina7637@naver.com
저작권자 © 신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