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제철소, 김장김치 4000포기 지역시설·이웃에 전달
광양제철소, 김장김치 4000포기 지역시설·이웃에 전달
  • 김청수 기자
  • 승인 2023.11.22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광양제철소)
(사진=광양제철소)

전남 광양제철소가 20일 광양제철소 복지센터 대식당 앞에서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열었다. 

전달식에는 정인화 광양시장, 이철호 광양제철소 행정부소장, 윤지영 광양YWCA 회장, 사회복지 시설장들을 비롯한 행사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광양제철소는 매년 겨울을 맞아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열며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지역 사외복지시설, 재가노인, 장애인, 한부모가정 등 주변 이웃들에게 김치를 전달하고 있다.

지난 2014년 시작해 10년차를 맞이한 이번 김장나눔 행사에서 광양제철소는 정성스럽게 만든 김장김치 4000포기(900통)를 36개의 지역 시설과 약 400세대의 이웃들에게 선물했다.

특히, 장애인시설 10골, 노인시설 14곳, 아동·청소년 시설 8곳 등 무료급식소를 운영하고 있는 단체에 전달된 김장김치는 시설을 방문하는 이웃들에게 든든한 한끼 반찬으로 보탬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행사로 광양제철소가 지난 10년간 지역사회에 전한 김치는 약 2만7000포기에 달한다. 

이철호 광양제철소 행정부소장은 “김치는 한국인의 밥상에 없어서는 안될 소중한 먹거리인 만큼 이번 행사로 이웃들에게 광양제철소 직원들의 따뜻한 사랑과 정이 전해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광양제철소는 지역 이웃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기업시민 활동을 이어가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 복지시설 관계자는 “복지시설 관계자들 사이에서 포스코 김치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겨울철마다 큰 힘이 되고 있다”며, “항상 이웃들을 위한 나눔정신을 실천하고 있는 광양제철소에 감사하다”고 전했다.

[신아일보] 광양/김청수 기자

cs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