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크리에이터 사다리' 숏폼 창작자 육성 프로그램 모집
'네이버 크리에이터 사다리' 숏폼 창작자 육성 프로그램 모집
  • 김태형 기자
  • 승인 2023.11.07 17: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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숏폼 창작자 육성 프로그램 '클립 크리에이터 스쿨', 15일 모집 마감
클립 크리에이터 스쿨 모집 공고문. [사진=네이버]
클립 크리에이터 스쿨 모집 공고문. [사진=네이버]

네이버 공식 크리에이터가 될 기회가 생겼다. 

네이버는 7일 '클립 크리에이터 스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모집 기간은 11월15일까지이며 창작자 100명을 선발해 11월22일부터 12월20일까지 약 한 달 동안 실습 중심 교육이 진행된다.

클립 크리에이터 스쿨은 숏폼 트렌드 및 채널 전략부터 숏폼 콘텐츠 제작까지 다양한 주제를 다룬다. 네이버 클립 서비스 담당자와 숏폼 콘텐츠 업계 전문가가 강사로 참여해 창작자들에게 필요한 기술과 지식을 공유할 예정이다. 창작자는 강의, 실습 과제, 일대일 피드백을 통해 실제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스킬을 빠르게 습득할 수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우수 창작자에게는 다양한 혜택도 주어진다. 매주 우수 과제작은 클립을 비롯한 네이버앱의 다양한 영역을 통해 많은 사용자에게 공개되며 다음 '클립 크리에이터' 지원 시 가산점을 받을 수 있다. 

네이버는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에 공식 숏폼 창작자인 '클립 크리에이터'를 선발할 예정이다. 6월 클립 크리에이터 모집에는 1만명 이상 지원자가 몰리면서 창작자들의 뜨거운 관심과 기대를 입증한 바 있다.

네이버는 2일부터 클립을 전면 배치한 네이버앱을 출시하고 숏폼 서비스를 본격화하고 있다. 고도화된 콘텐츠 추천 기술 'AiRS'를 기반으로 클립 서비스의 개인화 콘텐츠 추천 품질을 개선할 계획이다. 전문성과 다양성을 갖춘 클립 크리에이터를 중심으로 창작자 생태계를 확장할 계획이다.

네이버는 SME(중소상공인)와 창작자를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해왔다. 새로운 콘텐츠 트렌드에 빠르게 대응하고 숏폼을 통해 본인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했다. 

지난해에는 SME가 자체적인 라이브 커머스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스마트스토어 판매자 120명을 대상으로 '숏클립 화법스쿨'을 진행했다.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SME 매출이 2배 이상 증가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또 '네이버 비즈니스스쿨'을 통해 '블로그 모먼트로 숏폼 영상을 간편하게 만들기' 코스를 수강한 블로그 창작자의 모먼트 발행량은 6배 증가했다.

공기중 네이버 교육센터장은 "네이버는 새로운 네이버앱을 통해 창작자들의 주목도를 높이는 동시에 차별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새로운 창작자를 발굴하고 경쟁력을 강화하도록 지원하고 있다"며 "네이버 생태계에서 활동하는 창작자들이 새로운 콘텐츠 트렌드인 '숏폼'을 통해 네이버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필요한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thkim7360@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