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균관대학교 ‘글로벌프랜차이즈 최고기업가정신과정’(Global - Franchise Advanced Entrepreneurship Program, 이하 G-FAEP) 제1기 수료식이 지난 2일, 서초구 잠원동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진행됐다. 이날 수료식에는 축하하기 위해 김재현 부총장, 인재교육원, 글로벌창업대학원 총동문회장, G-FAEP 투자자문위원 등을 비롯하여 내외 귀빈들이 참석하였다.
성균관대학교 글로벌창업대학원과 한국프랜차이즈산업개발원(주)에서 함께 운영하는 G-FAEP과정은 프랜차이즈 산업의 최신 기술 및 창업 트렌드에 대해 함께 공부하며, 글로벌 진출에 대한 관심과 가치를 공유하는 것이 이 과정의 큰 틀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지난 16주간의 과정을 수료한 프랜차이즈 CEO, 임원 및 관련기관 전문가들로 구성된 36명이 수료했다.
김재현 성균관대학교 부총장은 G-FAEP 1기의 수료를 축하하며, 수료생들 모두 수고가 많았고 과정이 성황리에 마치게 되어 진심으로 축하한다고 전했다.
또 김경환 글로벌창업대학원장은 "프랜차이즈산업도 글로벌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경영전반에 걸친 빠른 정보습득과 AI, FOODTECH와 같이 보다 전문화된 시스템구축에 적극적인 관심이 필요하다" 라며 "글로벌프랜차이즈 기업가로서의 발전이 성균관대 G-FAEP과정을 수료한 이후부터 시작 될 것으로 기대된다" 라고 말했다.
수료증과 상장, 상패 시상(공로상, 글로벌기업가상, 기업가정신상 및 감사장)에 이어 1기 원우회는 과정의 활동내용 영상과 원우 수료 소감 메시지를 전달하며 성금과 다양한 물품에 대한 협찬을 제공하였다.
올해 해외진출에 성공한 수료생 브랜드 <끝돈(베트남), 보배반점(중국), 오봉집(일본), 팔각도(필리핀)>에게 글로벌 기업가상을 수여하고, 재학생 해외진출과 교육과정에 도움을 준 (주)스탠다드브릿지 이영복의장(G-FAEP 투자전문위원)에게 감사장을 수여하였다.
G-FAEP 윤태식 책임교수는 5월25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11월 2일 수료식까지 16주간의 교육일정과 7주간의 방학 기간 중, 원우 업소 탐방 등의 경과보고를 하며 “본 과정을 통해 좋은 인맥들이 만난 이 자리에 무사히 36명이 수료하게 되어 기쁘고 G-FAEP를 통해 앞으로도 멋진 활동을 기대 한다”고 전했다.
성균관대학교 ‘글로벌프랜차이즈 최고기업가정신과정’ 2기는 오는 2024년 3월 개강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