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립도서관, ‘어린이 독서 골든벨 대회' 성황리 개최
진주시립도서관, ‘어린이 독서 골든벨 대회' 성황리 개최
  • 김종윤 기자
  • 승인 2023.11.05 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학교 4~6학년 학생 100여 명 참가, 골든벨 1명 포함 5명 수상자 선발
독서골든벨/ 진주시
독서골든벨/ 진주시

진주시립도서관은 지난 4일 상평동 진주생활체육관에서 초등학교 4~6학년 학생 1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어린이 독서 골든벨’ 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전했다.

올해 처음 개최한 어린이 독서 골든벨 대회는 어린이들의 독서 능력 향상 및 책 읽는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열린 행사로, 학교장 추천과 개별 접수를 통해 진주 관내 초등학교 30개교 100여 명의 학생이 참가했다.

이날 행사는 독서 골든벨 대회 외에도 마술공연, 하모 쿠키·비즈공예 만들기 체험 부스, 포토존에서 하모와 사진 찍기, 진주시립도서관 SNS 팔로우 이벤트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열렸다.

독서골든벨 수상사진
독서골든벨 수상사진

대회는 선정 도서 3권을 사전에 읽고 참가한 어린이들이 문제를 풀어 최후의 1인을 가리는 골든벨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패자부활전 등을 거쳐 2시간 동안 운영되었다. 또 대회 중간에 어린이들의 장기자랑도 마련되어 뜨거운 분위기를 이어 나갔다.

선의의 열띤 경쟁을 펼친 끝에 조수아(무지개초 5학년)학생이 대상, 허진혁(충무공초 5학년)학생이 최우수상, 권태유(가좌초 5학년)학생이 우수상, 이상윤(초전초 4학년) 및 황가온(초전초 6학년)학생이 장려상을 수상하는 기쁨을 누렸다.

이날 대회에 참가한 봉원초 조은호어린이는 “골든벨 참가를 계기로 책도 많이 읽게 되었고, 새로운 친구들도 사귀게 되어 너무 신나고 즐거웠다”고 말했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진주시에서 처음으로 개최한 어린이 독서 골든벨 행사가 성황리에 마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우리 어린이들이 좋은 글과 좋은 책을 매개로 삶의 지혜를 익히고 하루가 다르게 급변하는 세계 속에서 올바르고 교양 있는 어른으로 성장하였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진주/김종윤 기자

kyh701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