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는 최근 진행된 ‘글로벌 기업의 ESG 경영 포럼'에서 오비맥주의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사회적 책임 이행 사례를 발표했다고 3일 밝혔다.
‘글로벌 기업의 ESG 경영 포럼 & 2023 ESG 캠페인 대상’은 글로벌 기업의 활발한 ESG 활동을 적극적으로 알려 지속가능한 브랜드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능동적이고 지속가능한 소비행동을 이끌어내는 데 기여하기 위해 열린 행사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한국소비자광고심리학회는 심리학과 광고학·경영학·소비자학 분야를 아우르는 국내 유일 융합 학술단체다. 학회는 1999년 창립 이후 다양한 학술연구와 산학 연계 활동을 통해 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지속가능한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오비맥주 사회공헌팀 이은아 이사는 포럼 연사로 초청돼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주류 선도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이라는 주제로 오비맥주의 ESG 경영 사례를 발표했다.
이날 오비맥주는 ‘2023 ESG 캠페인 대상’ 2개 부문에서 수상했다. ‘음주운전 방지장치 시범사업’은 음주운전 문제 해결을 위한 실질적인 노력을 인정받아 ‘사회문제 인식 제고 부문’에서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오비맥주는 민간기업 최초로 ‘음주운전 방지장치’ 시범사업을 운영하며 음주운전 근절에 앞장서고 있다. 지난해부터 맥주 배송 화물차량과 임직원 차량에 음주운전 방지장치를 설치하고 운행하는 등 시범사업을 지속해 왔다. 올해 6월에는 음주운전 방지장치 국민 체험단을 모집해 3개월간 시범 운영했다.
오비맥주가 100% 재해구호를 위해 생산한 ‘OB워터’ 사례는 ‘공익연계마케팅’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오비맥주는 맥주 생산라인을 잠시 멈추고 OB워터를 생산해 재해구호협회 희망브릿지와 함께 태풍과 폭우, 가뭄 등의 재해 피해를 입은 이재민 등에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