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내달 8일까지 미래인재 신청 접수
태백시, 내달 8일까지 미래인재 신청 접수
  • 백남철 기자
  • 승인 2023.10.24 0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태백시청 전경 (사진=태백시)
강원 태백시청 전경 (사진=태백시)

강원 태백시는 오는 11월 8일까지 태백의 미래를 이끌어갈 2023년 태백시 미래인재 선발 추천서 및 신청서를 접수한다고 밝혔다.

선발 분야는 자연과학, 인문사회, 문화예술, 체육, 기술·기능 등 5개 분야이며 전국단위 이상 대회 3위 입상 및 국위선양 등 조건을 충족하면 신청 가능하다.

선발 대상은 초등학교 4~6학년생, 중·고·대학생과 만 22세 이하 일반인도 포함되며 공고일 현재 본인 또는 보호자가 태백시에 2년 이상 계속 주민등록이 되어 있거나, 관내 학교 1개교 이상 졸업을 해야 한다. 또한, 이 조건에 해당하는 자가 80% 이상 포함된 태백시 관내 학교 소속 단체도 가능하다.

최종 선발은 태백시 미래인재 육성위원회 심의를 거쳐 오는 12월에 확정되며 선발된 미래인재에게는 미래인재 증서와 미래인재 패가 수여되며, 지원금도 최대 3년에 거쳐 5백만 원 지급된다.

태백시 미래인재는 2013년부터 지원을 시작을 지난해까지 총 44명의 개인과 2개 팀이 미래인재로 선발되어 총 2억 원을 지원받았다.

이상호 태백시장은 “다양한 분야에서 역량을 발휘하는 인재들을 적극적으로 발굴하여, 자신의 꿈을 키우고 실현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며 이들이 국가와 태백시의 주축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shina7637@naver.com